뉴스뷰

겨울방학 늘해랑학교 성황리에 마쳐

2014 겨울방학 특수교육 늘해랑학교 수료식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1/20 [20:58]

겨울방학 늘해랑학교 성황리에 마쳐

2014 겨울방학 특수교육 늘해랑학교 수료식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1/20 [20:58]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최화규)에서는 2015년 1월 19일(월)에 광명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하여 운영하는 특수교육대상자의 방학 중 계절학교인 “늘해랑 학교(겨울방학)"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당일 수료식에서는 고등부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 자원봉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 및 발표회가 진행되었다. 댄스, 핸드벨 연주, 작품 전시회 등을 통해 2주동안 배우고 익힌 재능을 마음껏 뽐내는 모습을 바라보는 학부모의 얼굴에는 만족스런 미소가 떠나지 않았다.

특수학급 늘해랑 겨울학교는 ‘지역중심의 특수교육지원체제 확대를 통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지원 확대’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보호부담 경감과 가족지원 서비스 확대’를 목적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는 사회적응력 신장과 잠재적 소질 개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가족에게는 방학 중 보호부담의 경감을 통하여 가정의 기능 유지 및 생활 안정을 도모하여 특수교육 관련 서비스의 확대에 기여하였다.

광명교육지원청 최화규 교육장은 “학생들이 2주간 참여하는 늘해랑학교를 통해 안전하고 건강하게 다양한 경험을 하며 성장하고 있다. 특수교육관련 서비스를 확대하여 질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광명은 오는 23일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을 끝으로 늘해랑학교에 참석한 특수교육대상자들이 2014 겨울방학 늘해랑학교를 모두 수료하게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