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화성의료사협-㈜동부케어·온맘터치, 방문의료 시범사업 업무협약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2/11/01 [17:58]

화성의료사협-㈜동부케어·온맘터치, 방문의료 시범사업 업무협약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2/11/01 [17:58]
화성의료사협-㈜동부케어·온맘터치, 방문의료 시범사업 업무협약
화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하 화성의료사협)은 화성시 사회적기업 ㈜동부케어, 온맘터치협동조합(이하 온맘터치)과 11월 1일 오후 3시 동부케어 회의실에서 ‘장기요양대상자 방문의료 시범사업’ 업무협약식을 체결하였다.
 
이들 기관은 협약을 통해 ▲장기요양 대상자 방문의료 시범사업 협력 ▲지역주민의 건강교육 사업 및 건강증진 사업 ▲지역사회 취약계층 발굴 및 지원사업 ▲온맘터치 가맹점 대상자 건강주치의 사업 ▲개인 맞춤형 통합재가 서비스 제공 협력 사업 등을 협약했다.
 
화성의료사협은 2018년 3월 창립총회를 거친 후 지난 2020년부터 '의료기관설립추진위원회'를 결성하여 개원을 준비했고, 지난해 연말 개원신고에 이어 지난 4월부터 '모두의원'을 개원하여 본격적으로 진료를 개시했다.
 
유은희 화성의료사협 이사장은 “지난 15년간 노인장기요양 분야 사업에서 질적 및 양적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사회적기업 동부케어 및 노인장기요양기관 프랜차이즈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온맘터치협동조합과 장기요양기관 대상자 방문의료 시범사업이 성공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온맘터치는 지난 2019년 2월 경기도형 프랜차이즈협동조합 사업자로 선정되어 방문요양, 방문목욕, 방문간호, 복지용구, 주야간보호센터, 요양보호사교육원, 요양원 창업과 설립 및 운영지원 등의 가맹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