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박진영 경기도의원, 화성시 푸드뱅크 정책 정담회 개최

“인력부족, 인력운용, 물품운송 등 푸드뱅크 운영에 어려움”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2/10/21 [17:47]

박진영 경기도의원, 화성시 푸드뱅크 정책 정담회 개최

“인력부족, 인력운용, 물품운송 등 푸드뱅크 운영에 어려움”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2/10/21 [17:47]
박진영 경기도의원, 화성시 푸드뱅크 정책 정담회 개최
박진영 경기도의원은 10월 20일 11시 화성시 병점2동 권칠승 국회의원 사무실에서 윤상국 경기도 푸드뱅크 연합회장, 주경선 화성시 푸드뱅크 연합회장, 화성시 푸드뱅크 연합회원, 화성시정 복지정책과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화성시 푸드뱅크 정책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처음 실시된 간담회에서 푸드뱅크 관계자들은 푸드뱅크 운영에 애로사항을 얘기하면서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적 방향에 대한 토의가 이뤄졌다.
 
푸드뱅크 관계자들은 박스단위의 기부물품 상/하역시 무게와 부피가 있지만 인력부족 등으로 안전 및 인력부족 어려움과 물품관리, 물품운송에 있어 기부물품의 수취 및 배분과 관련한 다양한 단계의 업무를 최소한의 인력으로 해결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화성시 푸드뱅크 연합회 주경선 회장은 “많은 시민들에게 좋은 일을 하고자 푸드뱅크룰 운영하고 있지만 현실적으로는 인력운용, 차량운행 및 비용부담 등 많은 어려움이 있다”면서 “곳곳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 더 좋은 일을 확대하기 위해 화성시에서 적극적으로 지원에 나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진영 경기도의원도 “푸드뱅크 연합회 관계자들과 첫 간담회를 가지고 푸드뱅크 운영의 어려움에 관해 많은 얘기를 들었고 공감하고 있다”면서 “화성시와 경기도 차원에서 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이나 해결 방안을 찾아 보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