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서부수도권 관광셔틀버스 지속적인 이용객 증가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4/12/26 [07:14]

서부수도권 관광셔틀버스 지속적인 이용객 증가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4/12/26 [07:14]

- 운행개시 2달만에 750명 탑승, 곧 1천명 돌파할 듯
- 관광셔틀버스를 탄력적으로 증차하여 여유로운 관광기회 제공

서부수도권 관광셔틀버스가 날로 인기를 얻고 있다. 10월 25일 운행을 시작한 이후 2달 만에 광명시 경유코스(2, 3코스) 18회 동안 371명이 탑승했으며 전체 750명이 탑승하는 등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에 있다.
 

여행사와 지자체간 긴밀한 업무협력, 전용 콜센터운영, 일본여행사와 연계한 팸투어 실시 등 지속적인 노력이 수요층 확대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됐다.
 

이와 함께 지난주의 경우 이용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인기가 높은 2코스 및 4코스 버스를 탄력적으로 증차하여 여유로운 관광기회를 제공하는 등 수요자 중심으로 운영한 것도 이용객 상승에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서부수도권 관광셔틀버스 운영사인 ㈜서인천관광 관계자는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펼친 결과 이용객의 가파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며 “좀 더 활성화하여 내년 12월까지 1만 명 이상 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서부수도권 관광셔틀버스와 연계한 국제관광상품화를 추진하기 위해 이미 팸투어를 3회 진행해 총 42명 일본관련 관광업계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일본–KTX부산역–KTX광명역–광명동굴, 광명전통시장을 연결한 환승연계투어를 관광상품화 하는 개발을 하고 있다.
 
앞으로 기존 전화 예약 뿐 아니라 홈페이지 예약시스템(westtour.co.kr)을 실시를 비롯해 홈페이지와 연동되는 키오스크를 각 버스정류장에 설치하는 등 이용객의 편의를 제공하여 재방문도를 높일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버스승강장 및 안내표지판 등을 설치하여 서부수도권 관광셔틀버스 이용객의 관광만족도를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