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성시보건소, 치매극복선도단체 치매파트너 교육 실시

안성시약사회 회원, 지역사회 치매파트너로 활동 동참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2/07/13 [15:16]

안성시보건소, 치매극복선도단체 치매파트너 교육 실시

안성시약사회 회원, 지역사회 치매파트너로 활동 동참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2/07/13 [15:16]
안성시보건소, 치매극복선도단체 치매파트너 교육 실시
안성시보건소는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된 안성시약사회 회원 120명을 대상으로 지난 9일 안성시 약사회관에서 「치매파트너 및 치매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치매파트너란 일상에서 치매환자와 그 가족을 배려하고 돕는 동반자이며, 치매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치매 인식 개선활동에 적극 동참하는 봉사자를 뜻한다.
 
이번 실시한 교육내용에는 치매안심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치매지원사업 ▲치매현황 ▲치매정책 ▲치매예방법 ▲치매가족의 어려움 등을 담았으며, 이번 교육에 참여한 안성시 약사회원들은 향후 지역사회에서 치매파트너로 활약하게 된다.
 
또한 본 교육과 함께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생명사랑 자살예방교육이 진행돼 치매인식 개선과 더불어 생명존중 사회문화 확산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신명수 안성시약사회장은 “이번 교육은 치매극복선도단체 구성원 역할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치매환자와 그 가족들이 살기 좋은 안성시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파트너 교육을 더욱 활성화해 다양한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치매 극복에 동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안성시에는 치매극복선도단체 25개소, 치매안심가맹점 26개소가 지정돼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