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무더위쉼터 경로당 안전점검 실시

폭염 대비 관내 무더위쉼터 경로당 22개소 현장점검 실시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22/07/13 [13:33]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무더위쉼터 경로당 안전점검 실시

폭염 대비 관내 무더위쉼터 경로당 22개소 현장점검 실시
박병준 기자 | 입력 : 2022/07/13 [13:33]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무더위쉼터 경로당 안전점검 실시
고양특례시 일산동구(구청장 방경돈)는 지난 12일 연일 지속되는 폭염 속에 경로당 안전점검 및 어르신들의 안부 확인을 위해 무더위쉼터로 지정된 경로당에 방문했다.
 
일산동구에서는 관내 145개소 경로당에 대하여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재난사태 사전 방지 안전 확보를 위해 태풍 및 집중호우 등 하절기 자연재해 대비상태 및 소방·가스·시설물·감염병에 대한 하절기 경로당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하절기 안전점검은 무더위쉼터로 지정된 42개소 경로당 중 22개소를 대상으로 현장점검을 실시 중으로 경로당 냉방시설의 정상 가동 여부 등을 일일이 확인하고 있으며, 금주 내로 마무리 할 예정이다.
 
방경돈 일산동구청장은 현장점검을 실시한 후 경로당 회원들과 경로당 이용에 대해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는 등의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한 어르신은 “코로나로 경로당을 이용하지 못해 갈 곳이 없어 허전했지만 이제는 경로당에 나와 식사도 하고 이웃을 만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숨통이 트인다”며 “경로당 시설 중 노후화 된 부분에 대해 공사를 해주어 경로당이 더 쾌적해졌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방경돈 일산구청장은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이 이웃과 소통하며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하며 “어르신들이 경로당을 안락하고 편안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