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시 꿈드림, ㈜명은커리어와 함께 ‘국민취업지원제도 청년특화사업’ 업무협약 체결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22/06/02 [14:31]

고양시 꿈드림, ㈜명은커리어와 함께 ‘국민취업지원제도 청년특화사업’ 업무협약 체결

박병준 기자 | 입력 : 2022/06/02 [14:31]
고양시 꿈드림, ㈜명은커리어와 함께 ‘국민취업지원제도 청년특화사업’ 업무협약 체결
고양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기관인 고양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황상하 이하, 이하 고양시 꿈드림)은 ㈜명은커리어와 학교 밖 청소년의 취업과 자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 앞서 고용노동부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 관계자들과 함께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취업지원서비스 연계 관련 간담회도 진행되었다.
 
 ㈜명은커리어는 고용노동부로부터 국민취업지원제도 사업을 위탁받아 수행하는 업체로서 고양시 꿈드림과 국민취업지원제도 청년특화사업 홍보를 위한 취업설명회 개최, 학교 밖 청소년의 직업정보 및 프로그램 상호 교류, 발굴된 학교 밖 청소년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 유도 등에 관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청년특화사업은 청년특정계층에게 심리적, 경제적, 사회적 자립을 위한 지역 연계프로그램과 생계 및 취업 지원을 제공하는 국가 사업이다. 
 
 황상하 고양시 꿈드림 센터장은 “현재 학교 밖 청소년들은 검정고시를 통해 학력을 취득하고 있지만, 이후 취업을 위한 기술 습득이나 훈련 기관을 스스로 찾기에는 어려운 실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네트워크가 구축되어 시너지 효과가 발생하면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취업 지원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대상은 취업 의사가 있는 만 15~24세 청소년으로, 전문 상담사와의 계획 수립을 통해 국민취업지원제도에 참여할 수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은 만 9~24세로 유예, 제적, 자퇴, 퇴학, 미진학 등의 이유로 현재 학교에 다니지 않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