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화성시, 협성대학교에 중장년 행복캠퍼스 열어

18일, 협성대학교에서 개소식 개최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2/05/19 [13:46]

화성시, 협성대학교에 중장년 행복캠퍼스 열어

18일, 협성대학교에서 개소식 개최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2/05/19 [13:46]
화성시, 협성대학교에 중장년 행복캠퍼스 열어
중장년층 대상 교육, 취창업연계, 상담, 사회공헌활동, 커뮤니티 등 
 
화성시가 인생 2모작을 준비하는 중장년을 위한 행복캠퍼스를 조성하고 18일 협성대학교에서 개소식을 개최했다. 
 
중장년 행복캠퍼스는 협성대학교 국제협력센터에 총 447.3㎡ 규모로 상담실, 강의실, 회의실, 공유사무실, 동아리실, 휴게실, 행정실 등 전용공간을 갖췄다. 
 
또한 협성대학교의 도서관과 헬스장 등 편의시설과 전산실습실을 공동 이용할 수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인생 재설계를 위한 종합상담 ▲협성대와 연계한 생애전환교육 ▲문화·여가·건강 교육 ▲취·창업·창직 인큐베이팅 ▲창업·코워킹 전용공간 및 커뮤니티 공간 제공 ▲사회공헌 사업 지원 등이다. 
화성시, 협성대학교에 중장년 행복캠퍼스 열어
만 50세 이상 만 65세 미만 화성시민이라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시는 개소식에 앞서 4월 12일부터 시민 84명을 모집해 여행심리상담사 양성과정, 디지털 문해강사 양성과정, 주민자치 프로그램 코디네이터 양성과정 등 총 5개 강좌를 운영 중이며, 오는 8월에는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하는 정규학기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병열 복지국장은 “중장년 행복캠퍼스를 위해 전폭적인 지지를 보내준 협성대학교에 감사드리며, 시민들이 이곳에서 행복한 노년기를 준비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는 이병열 복지국장을 비롯해 오병석 협성대학교 부총장, 정도철 산학협력단장, 조태훈 경기도 노인복지과장 등 9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 제막, 현장 라운딩으로 진행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