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성시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안성시·농협은행 안성시지부·로카모빌리티(주) 간 협력체계 구축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2/04/22 [10:29]

안성시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안성시·농협은행 안성시지부·로카모빌리티(주) 간 협력체계 구축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2/04/22 [10:29]
안성시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안성시는 21일, 65세 이상 어르신을 위한 무상교통 지원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해 농협은행 안성시지부, 로카모빌리티(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보라 시장, 손남태 농협은행 안성시지부장, 손민수 로카모빌리티(주) 대표 등 9명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향후 시는 무상교통 사업 추진을 위한 행정적 지원과 예산 편성, 사업 홍보 등 사업 운영을 위한 총괄 업무를 담당하며, 농협은행 안성시지부는 교통카드(G-PASS 카드) 발급 및 이용자 편익 증대를 위한 인프라를 제공하고, 로카모빌리티(주)는 교통거래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위한 전산시스템 구축과 무상교통 지원금 환급 업무를 담당한다.
 
안성시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사업은 G-PASS 교통카드를 사용하여 관내 시내버스 및 수도권 전철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사업으로, 지원대상은 안성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65세 이상 내국인이다.
 
사업이 시행되면 오는 9월 중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대상자 확인 후 관내 농협을 방문해 어디서나 안성형 G-PASS카드를 신청, 발급받아 10월부터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안성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교통기본권과 이동권을 보장하는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사업을 연내 안정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