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온맘터치협동조합, 장기요양기관 창업자 교육과정 개설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2/04/05 [17:01]

온맘터치협동조합, 장기요양기관 창업자 교육과정 개설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2/04/05 [17:01]
대한민국 대표 시니어케어인 온맘터치협동조합(이사장 진락천)은 장기요양기관 창업지원을 위한 특별강좌를 개설하여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창업에 필요한 지식 제공과 함께, 사전에 사업성을 검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장기요양기관의 현황과 전망, 기관 운영에 대한 노하우 및 필요한 관련 법률 이해, 장기요양실무에 필요한 계약 관련 내용, 운영실무에 필요한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및 노인장기요양보험정보시스템과 전산운영에 필요한 내용, 온맘터치 홈 전산소개, 소통과 리더쉽, 현장견학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온맘터치 정범길 이사는 “초고령사회를 앞두고 장기요양기관 창업에 대한 문의가 계속해서 증가 추세에 있다”라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장기요양기관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은 물론 소규모 비용으로 창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1차 교육은 오는 4월 20~21일 양일간에 걸쳐 경기도 화성시 소재 동부케어 요양보호사 교육원에서 진행되며, 철저하게 실무와 이론을 중심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온맘터치는 지난 2019년 2월 경기도형 프랜차이즈협동조합 사업자로 선정되어 방문요양, 방문목욕, 방문간호, 복지용구, 주야간보호센터, 요양보호사교육원, 요양원 등의 가맹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