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김윤호 더불어민주당 광명시장 예비후보 제3호 공약 발표

보육·교육 돌봄 확대 및 질 개선 아이 키우기 맘 편한 환경조성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22/03/31 [13:17]

김윤호 더불어민주당 광명시장 예비후보 제3호 공약 발표

보육·교육 돌봄 확대 및 질 개선 아이 키우기 맘 편한 환경조성
박병준 기자 | 입력 : 2022/03/31 [13:17]
김윤호 더불어민주당 광명시장 예비후보 제3호 공약 발표
초등 저학년 우선 돌봄교실 3학년까지 확대
0세~2세, 누리과정 교사 대 아동수 비율조정, 보육 질 개선
돌봄교실 미참여 저학년 예체능 실기교육비 지원
 
김윤호 더불어민주당 광명시장 예비후보는 3월 31일 철산동 소재 김윤호 역동캠프에서 초등학교 저학년 돌봄교실 확대와 어린이집 보육 개선 등 학부모 맞춤형 3호 공약을 발표했다.
 
김윤호 예비후보 공약은 학부모가 원하는 돌봄교실 확대 운영과 어린이집 교사 대 아동수 비율조정 수요를 반영해 보육·교육의 질을 개선하고 아동 안전시스템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향이다.
 
또 돌봄교실 미참여 1~3학년 학생에게는 예·체능 실기 교육비를 지원한다는 획기적인 방안도 담고 있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돌봄교실 확대 운영방안으로 ▲초등학교 1~2학년인 우선돌봄 대상을 3학년까지 확대하고 ▲4~6학년은 학교 상황에 맞게 탄력적 운영하며 ▲현재 2개소인 학교 밖 돌봄교실인 ‘다함께 돌봄센터’를 아파트 단지별로 확대한다는 구상을 제시했다.
 
이어서 교사 1인당 아동수를 현행 0세~2세인 경우 1명씩 줄이고 누리과정은 15명에서 10명으로 축소하여 운영하되 우선 국·공립시설을 시범 실시하고 점차 민간 시설도 확대한다는 복안도 발표했다.
 
또 이번 공약에는 돌봄교실에 참여하지 않는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민간 시설에서 예.체능 실기교육을 받는 경우에 1과목 기준으로 1년간 일정액의 교육비를 지원한다는 내용도 들어있다.
 
김윤호 예비후보는 “교육은 모두가 평등한 조건에서 이뤄져야 한다” 면서 “차별없는 교육풍토 조성을 위해 예산을 아끼지 않겠다. 이번 공약이 맘 편히 아이 키우는 환경을 조성하고 아이들의 심신 단련과 건강한 정서 함양에 도움이 되는 한편 나아가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