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시, ‘주거복지대상 지자체 성과평가’ 국무총리상 수상

2021년 주거복지 분야 수상 2관왕 달성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21/12/24 [10:41]

고양시, ‘주거복지대상 지자체 성과평가’ 국무총리상 수상

2021년 주거복지 분야 수상 2관왕 달성
박병준 기자 | 입력 : 2021/12/24 [10:41]
고양시, ‘주거복지대상 지자체 성과평가’ 국무총리상 수상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지난 23일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21년 제1회 주거복지대상 지자체 성과평가’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주거복지문화대상’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한 것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주거복지 분야 수상 성과다.
 
시는 ▲공공 임대주택 공급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집수리 지원 ▲계층별·생애주기별 주거복지 정책 등 다양한 주거복지 사업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7월에는 다양한 주거복지 사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고양시 직영 ‘고양시 주거복지센터’를 개소했다.
 
고양시 주거복지센터는 시 각 부서에 흩어져 있는 다양한 주거복지 정보를 한 번에 제공한다. 이를 위해 시는 주거복지관련 단체·유관기관·소관부서로 이루어진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주거취약계층은 주거복지전문가 양성교육을 통해 양성된 전문상담사의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시는 이외에도 ▲사회주택·고양형 임대주택 공급 ▲노후 주택개조 및 주거환경개선 활성화 ▲맞춤형 주거서비스 제공 등 지역에 특화된 주거복지 사업을 추진했다.
 
이춘표 고양시 제2부시장은 “앞으로도 주거실태조사를 통해 주거취약계층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다각적인 주거복지정책을 실시해 쾌적한 주거환경 실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