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인천사서원, 돌봄종사자 마음을 치유하다

집단 마음 치유프로그램 ‘슬기로운 마음여행-마음아, 우리 나들이 가자’ 11~12월 10회 열려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1/11/08 [10:14]

인천사서원, 돌봄종사자 마음을 치유하다

집단 마음 치유프로그램 ‘슬기로운 마음여행-마음아, 우리 나들이 가자’ 11~12월 10회 열려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1/11/08 [10:14]

돌봄 종사자들의 마음을 달래주는 프로그램을 만나보자. 
 
인천시사회서비스원(원장·유해숙)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는 이달 12일까지 돌봄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집단 마음치유프로그램 ‘슬기로운 마음여행-마음아, 우리 나들이 가자’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직무 스트레스로 생겨난 우울감,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은 돌봄 종사자가 신체동작, 명상, 음악, 미술 활동으로 치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달 16일~다음 달 16일 한 달간 10회에 걸쳐 매주 화, 목 두 번 대면으로 열리며 감정 단어 연결하기, 닉네임 정하기, 인간관계 유형 검사, 심리검사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모집 인원은 모두 10명이고 고령센터 홈페이지에서 네이버 폼 링크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하면 된다. 
 
최윤형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 센터장은 “돌봄 종사자들은 돌보던 노인이 갑자기 저세상으로 떠나기도 하는 등 감정 노동으로 생겨난 스트레스가 쌓여 심신의 치유가 필요하다”며 “이번 프로그램은 ‘혼자 힘들어하지 말자’는 취지로 만들었으며 한자리에 모여 나만의 어려움이라고 생각했던 고통을 나누고 그 과정에서 서로 위로하고 지지받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