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의왕시사랑채노인복지관, 경기도 어르신 인생노트 사업 진행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9/09 [16:05]

의왕시사랑채노인복지관, 경기도 어르신 인생노트 사업 진행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1/09/09 [16:05]
의왕시사랑채노인복지관, 경기도 어르신 인생노트 사업 진행
의왕시사랑채노인복지관은 경기도 웰다잉(well-dying) 문화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2021년 ‘경기도 어르신 인생노트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너에게 들려주는 나의 인생, 나의 그림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어르신이 그림책 모둠 창작활동을 통해 손쉽게 자서전을 제작함으로써 자신의 삶을 회고하고, 현재의 삶을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목표로 하고 있다. 
 
  전문강사의 진행으로 8월부터 지난 세월 살아온 이야기를 어르신들이 스스로 표현해 보는 그림책 자서전 만들기를 통해 옛 추억을 되돌아보면서 특별한 즐거움을 맛볼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 되고 있다.

어린시절의 나를 회상해보고 글과 그림이라는 작업을 통해 아련한 그리움과 아픔을 함께 느끼고 지금까지 잘 견뎌온 서로의 삶을 위로하고 지지하면서 뜻 깊은 시간을 가지고 있다. 
 
 ‘너에게 들려주는 나의 인생, 나의 그림책’ 프로그램은 오는 10월까지 진행되며, 한 권의 그림책이 완성되면 작품을 모아 11월 북 콘서트와 함께 전시회 및 출판기념회가 열릴 예정이다.
 
 또한 죽음에 대한 건강한 인식을 확산시키고자 웰다잉 특강 및 웰다잉 문화체험활동을 진행할 예정으로 어르신이 건강하고 가치 있는 노년의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이에 의왕시사랑채노인복지관 금유현 관장은 “코로나-19로 방역지침을 더욱 철저하게 준수하여 어르신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두고 진행한다고 했다. 아울러, 어르신들이 막연하게 죽음에 대한 두려움으로 보내는 노후가 아닌 스스로 맞이할 수 있는 죽음으로 더욱 행복하고 평안한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운영할 것 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