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용인시, '배움의 즐거움' 비대면 사진교실 운영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공모 선정

목인균 기자 | 기사입력 2021/06/02 [18:01]

용인시, '배움의 즐거움' 비대면 사진교실 운영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공모 선정
목인균 기자 | 입력 : 2021/06/02 [18:01]
배움의 즐거움, 비대면 사진교실 운영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에서는 2일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의 일환인 사진교실 교육을 비대면으로 진행하였다.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서 주관한 공모사업으로써, 어르신들을 위한 현장교육 강사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복지관은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대상기관으로 선정되어 강사비 전액을 지원받았으며, 그 일환으로 사진교육을 비대면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사진교육은 복지관 사진동아리 10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여 zoom 화상교육으로 진행하며, 총 35회기로 매주 수요일 2시간씩 운영된다.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에는 어르신들이 직접 촬영했던 사진으로 2022년 달력을 제작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동아리에 참여하신 한 어르신은 “이번 기회를 통해 카메라에 대해 전문적으로 알 수 있게 되어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비록,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동아리지만 취미생활을 다시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김기태 관장은 “사진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의 문화예술에 대한 향유와 인생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