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인천시,‘2020 어르신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기관’선정

㈜브니엘네이처,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 인천그린힐요양원 등 5곳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0/12/15 [10:54]

인천시,‘2020 어르신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기관’선정

㈜브니엘네이처,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 인천그린힐요양원 등 5곳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0/12/15 [10:54]


- 숙련된 기술과 경륜 가진 어르신들이 자신의 분야에서 능력 발휘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2020년 어르신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5개 기업 ㆍ 기관을 발표했다.
 

 어르신일자리 창출 우수기업ㆍ기관 인증제는 만60세 이상 어르신 고용 비율이 5%이상인 기업ㆍ기관을 대상으로 민간부문의 어르신 고용 창출을 유도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시행됐다.
 

 시는 지난 11월에 공고를 통해 신청을 받아 서류심사와 노인일자리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민간협의체의 심의를 거쳐 최종 ㈜브니엘네이처,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 인천그린힐요양원, (사)인천항시설관리센터, ㈜에이스네이처 5개 기업을 선정했다.
 

 이들 기업은 모두 숙련된 기술과 경륜을 가진 어르신들이 본인의 분야에서 능력을 발휘해 일하고 있는 곳으로, 이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과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곳이다.
 

 ㈜브니엘네이처는 서구 원당동에 위치한 환경종합엔지니어링회사로 최고의 기술력과 최첨단 기술장비를 활용하여 환경업계의 새로운 흐름을 주도하고 있으며 국무총리상, 국토교통부장관상 등 다수의 수상경력으로 관련업계에서는 이미 ‘우수한 인적자원과 기술력을 보유한 훌륭한 회사’라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연령, 학력에 관계없이 능력위주로 직원을 채용하여 정규직 어르신 근로자 비율이 20%에 육박하는 등 어르신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연수구시설안전관리 공단은 연수구 송도동에 위치한 공기업으로 2018년부터 재정지원형 일자리인 공익형 사업뿐 아니라 인력파견형사업(실버인력뱅크), 시니어인턴십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여 3년간 총 140여명의 민간부문 어르신일자리를 창출했다.
 

또한 고령사회에서 어르신 일자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통한 사회참여 기회를 마련할 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에게 적합하고 다양한 직무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인천 그린힐 요양원은 인천광역시 중구에 위치한 요양원으로 어르신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로 정감 있고 사랑이 가득한 내 집 같은 편안함 제공하고 있는 곳이다.

노인일자리 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된바 있으며 경륜있고 숙련된 요양보호사들이 어신들을 가족같이 돌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