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2020년 청소년참여위원회 정책제안 부분 우수상 받아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0/12/04 [13:38]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2020년 청소년참여위원회 정책제안 부분 우수상 받아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0/12/04 [13:38]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 김진승)이 운영하는 화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는 ‘2020년 청소년참여위원회 우수사례 공모’에서 정책제안 부분 우수상을 수상하여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았다.
 

 화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2항에 따라 화성시의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하는 과정에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청소년참여기구로서 화성시 청소년을 대표하여 청소년정책을 제안하고 현재 추진 중인 청소년정책을 모니터링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에 참여하고 있다.
 

 올해 위원회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시작이 늦춰지고 회의 및 활동은 비대면으로 이루어졌다. 많은 어려움 속에서 위원들은 온라인으로 소통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화성시에 필요한 정책을 제안하였다.

개별정책제안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고 모든 위원이 내용을 공유할 수 있도록 발표하였다.

위원들이 생각하는 현재의 화성시에 맞는 대표 정책을 선정하였고 선정된 정책을 실현 가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모았다.
 

 공모에 제출된 대표정책은 화성시에 공공교통수단으로 공유자전거를 배치하는 ‘화성시 공유자전거 설치’와 화성시 청소년시설의 효과적인 홍보를 위한 버스정류장 명칭에 청소년시설명을 넣는 ‘버스정류장 속 청소년시설’이다.

위원들은 우수 정책으로 선정된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내용을 수정‧보완하고 실현가능한 정책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재단의 김진승 대표이사는 “화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의 수상의 성과는 청소년의 적극적이고 진실된 참여의 결과라고 생각한다. 화성시 청소년들을 대표하여 우수한 정책을 제안한 위원들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