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성시 보개면, “함께해요! 주거환경 취약가구 집 청소”

이영조 기자 | 기사입력 2020/07/13 [10:32]

안성시 보개면, “함께해요! 주거환경 취약가구 집 청소”

이영조 기자 | 입력 : 2020/07/13 [10:32]


보개면사무소 직원들과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은 지난 11일(토) 관내 거주하고 있는 어려운 이웃을 방문해 집 청소 등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
 

대상가구는 거동이 불편한 노모와 지적장애인 아들들이 거주하는 가구로, 폐가구와 폐가전, 쓰레기 등을 처리하지 못해 집안이 곰팡이와 해충 등으로 비위생적인 환경이었다.
 

이날 보개면사무소 직원들과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은 집안의 짐을 빼고, 물품정리 및 쓰레기 등을 처리하였으며, 전문 도배업체의 도움을 받아 도배와 장판도 교체하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어 주었다.
 

윤정옥 주민자치위원장은 “도움을 받지 못해 쩔쩔매는 이웃의 소식을 듣고, 위원들 및 면사무소 직원들이 함께 참여한 이번 집 청소 봉사활동으로 대상자가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위원회는 우리 주변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이 있다면 언제든지 달려가겠다”고 말했다.
 

김진관 보개면장은 “보개면사무소 직원들과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이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나서주셔서 감사드리며,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데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