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의회 김철환 도의원, 코로나19로 인한 화훼농가 피해 청취 및 꽃 소비 활성화 대응방안 모색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0/03/06 [18:49]

경기도의회 김철환 도의원, 코로나19로 인한 화훼농가 피해 청취 및 꽃 소비 활성화 대응방안 모색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0/03/06 [18:49]

경기도의회 김포상담소 김철환 도의원, 코로나19로 인한 화훼농가 피해 청취 및 꽃 소비 활성화 대응방안 모색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철환(더불어민주당ㆍ김포3) 의원은 지난 5일 경기도의회 김포상담소에서 화훼농가들과 간담회를 열었다.
 

이 날 간담회는 김포시 화훼협회 임원들을 비롯하여 심민자, 채신덕, 이기형 도의원과 조동환 고촌농협 조합장, 경기도친환경농업 과장, 김포시농업기술센터 과장 등 관련 부서 공부원들이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인한 화훼농가 피해상황을 청취하고, 위축된 화훼산업 활성화 및 꽃 소비확대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등 화훼농가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화훼협회 관계자들은 화훼농가에서는 꽃이 피는 시기가 지나 버리면 모두 폐기를 해야 하는 상황인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각종 행사 취소로 인해 화훼 소비가 급감함에 따라 농가의 피해가 심각하다고 호소하며 지원책 마련이 절실하다고 한 목소리를 냈다.
 

김철환의원은 꽃 소비 확대를 위해 농협과 지자체의 협조를 요청하며, “화훼농가 피해 최소화를 위해 도 집행부와 협의하여 특별조정교부금 지원 및 추가경정예산을 통해서라도 화훼농가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심리적, 정서적 불안감 해소에 도움이 되는 꽃 선물의 효과에 대해 언급하며 꽃 선물 캠페인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약속하며 이날 간담회를 마쳤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