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마을 간호사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제공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20/01/29 [14:36]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마을 간호사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제공

박병준 기자 | 입력 : 2020/01/29 [14:36]

팔달구 인계동, 마을 간호사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제공
수원시 인계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임정완)는 주민자치회 공공서비스 시범 동으로 기존보다 건강관리 부분이 강화된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마을 간호사를 배치하여, 보건·복지서비스 연계 강화로 기존 ‘찾아오는 복지’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로 서비스가 확대된다.


이 서비스는 선별된 대상자에 대해 마을 간호사와 사회복지 담당자가 동행하여 가정 방문을 실시하고, 이를 통해 파악한 건강정보 및 복지문제를 바탕으로 건강서비스 제공, 통합사례 관리, 각종 자원연계 등 통합적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향후 공적급여 대상자뿐만 아니라 생애전환기 가구, 위기가구, 돌봄 필요가구 등으로 복지대상 범위를 확대하여 복지사각지대를 선제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임정완 인계동장은 “인계동이 시범 동이니만큼 복지 대상자 확대, 위기가구 발굴 등 통합적 보건・복지서비스를 내실화하여 지역 주민의 복지 체감도가 향상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