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군포시,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운영․윤리 교육

한대희 시장 “소통과 협치, 참여와 혁신으로 공동체 활성화”

이영조 기자 | 기사입력 2019/03/22 [17:14]

군포시,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운영․윤리 교육

한대희 시장 “소통과 협치, 참여와 혁신으로 공동체 활성화”
이영조 기자 | 입력 : 2019/03/22 [17:14]

군포시(시장 한대희)는 최근 군포문화예술회관 철쭉홀에서 지역 내 150개 공동주택 단지의 동별 대표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운영 및 윤리교육’을 시행했다.
 
공동주택관리법 제17조에 따른 이번 교육은 동 대표 구성원의 전문성 강화와 투명하고 합리적인 공동주택 관리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시는 전문가인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이기남 교육국장을 초빙해 공동주택관리법의 개요와 관련 벌칙 규정, 군포시의 공동주택관리 점검 방법, 장기수선계획 유의사항 등을 실제 사례로 안내함으로써 참여자들로부터 실무에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지역 내 아파트의 입주자 대표회의 구성원들이 입주자 사이의 갈등을 사전에 예방하고, 갈등 해소에 능동적으로 대처함으로써 공동주택의 공동체 문화를 향상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날 한대희 시장은 강연에 앞서 “민선 7기의 시정 운영 원칙인 ‘소통과 협치, 참여와 혁신’은 모든 공동체 발전의 원동력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아파트 입주민을 대표하는 분들이 소통과 협치에 앞장서 공동체 활성화에 힘써 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한 시장은 “시는 앞으로도 살기 좋은 공동주택 환경 조성을 위해 관계자 교육을 확대하고,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을 공정하게 수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