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군포시, 제3회 건강체험 한마당 9일 열려

“군포시민 건강지수 올리고!”

이영조 기자 | 기사입력 2018/10/09 [15:25]

군포시, 제3회 건강체험 한마당 9일 열려

“군포시민 건강지수 올리고!”
이영조 기자 | 입력 : 2018/10/09 [15:25]


‘제3회 군포시민 건강체험 한마당’이 9일 산본로데오거리에서 개최됐다.

 

애초 6일 열릴 예정이었던 이 행사는 태풍 콩레이의 북상에 따라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군포시의 연기 결정으로, 9일로 변경 진행됐다.

 

이날 건강체험 한마당에는 20개 의료분야 관련 기관이 참여해 ▲검진관 ▲체험관 ▲홍보관 ▲VR체험관의 4개관 23개 부스를 운영하며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다양한 정보는 참여자들에게 제공했다.

 

지역 의료기관 및 단체와 연계해 운영된 검진관(8개 부스)에서는 비만 및 구강관리, 신체 밸런스검사 등 건강측정과 상담이 진행됐으며, 체험관(8개 부스)에서는 임신․육아, 절주․편식예방, 정신건강, 심폐소생술 등의 체험이 이뤄졌다.

 

또 홍보관(5개 부스)에서는 올바른 손씻기와 천연비누 만들기, 초등학생 건강생활 작품 전시 등이 진행돼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VR체험관(2개 부스)에서는 화제와 지진 안전체험과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가상현실 체험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제공됐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이번 행사에서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건강정보를 얻고, 유익한 여러 체험으로 건강생활 실천에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는 건강복지 확대를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