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군포시, 지난 10일 ‘어르신 칠․팔순 효도잔치’ 개최… 효행문화 확산 기여

한대희 군포시장, 독거어르신에게 정성 가득 효심 펼쳐

이정아 기자 | 기사입력 2018/07/11 [11:32]

군포시, 지난 10일 ‘어르신 칠․팔순 효도잔치’ 개최… 효행문화 확산 기여

한대희 군포시장, 독거어르신에게 정성 가득 효심 펼쳐
이정아 기자 | 입력 : 2018/07/11 [11:32]
[군포=이정아 기자]
군포시는 지난 10일 관내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의 생신을 축하하는 ‘어르신 칠・팔순 효도잔치’를 개최했다.
 
군포시새마을회(회장 서정규)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민족 고유의 효(孝) 정신을 일깨우고 효행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 날 행사는 올해 칠순과 팔순을 맞은 독거 어르신 53명을 모시고 한대희 군포시장을 비롯해 이견행 군포시의회의장, 김정우 국회의원, 시의원 및 새마을회원 등이 참여해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대접했다.
 
특히 한대희 시장과 축하객들은 이 날 하루 외로운 어르신들의 자녀가 돼 헌수와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큰 절을 올리는 등 정성 가득한 효심을 펼쳤다.
 
또 노래자랑과 국악공연 등 어르신들의 흥을 돋우는 즐거운 시간도 이어져 참석한 어르신들의 입가에 행복한 미소가 번졌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오늘 잔치를 계기로 더 건강하시고 오래오래 장수하시기를 기원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보다 편안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