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군포시 재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 나눔 교복비 지원

양정초·화산초 방문해 2백2십만원 상당 교복지원비 전달… 관내 저소득가정 11명 지원

이정아 기자 | 기사입력 2017/12/21 [10:53]

군포시 재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 나눔 교복비 지원

양정초·화산초 방문해 2백2십만원 상당 교복지원비 전달… 관내 저소득가정 11명 지원
이정아 기자 | 입력 : 2017/12/21 [10:53]


[군포=이정아 기자] 군포시 재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순희)는 최근 관내 양정초등학교와 화산초등학교를 각각 방문해 취약계층을 위한 ‘교복비 지원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식은 내년도 중학교 입학을 앞두고 교복비 마련에 경제적으로 큰 부담을 겪는 저소득층에게 작은 보탬을 주고자 실시됐으며, 지원금은 지난 6월 개최된 ‘사랑더하기 행복바자회’와 연중 진행된 ‘꿀돼지 분양사업’을 통해 마련됐다.

 

재궁동 관계자에 따르면 양정초와 화산초 6학년 재학생 11명에게 지원됐으며, 이들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성실한 학생들로 평소 타 학생들의 귀감이 되어 학교장 추천을 통해 선정됐다고 밝혔다.

 

교복비 지원을 받게 된 한 학부모는 “교복비가 비싸 구입에 큰 부담이었는데 지역사회에서 도움을 줘 너무 감사드린다”며 “우리 아이도 감사한 마음으로 학교생활을 더 열심히 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고수연 재궁동장은 “지난 1년간 지역주민들이 공동체 의식을 발휘해 열정과 헌신으로 마련한 기금이 좋은 결실을 맺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 “내년에도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통한 행복한 재궁마을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6년 구성된 재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에 처한 위기가정 발굴과 민간자원 연계를 통해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 등 연중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