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의회 임채호 도의원, ‘장애 공동체 네트워크’와 발달장애인 사회적응과 소통을 위한 간담회 가져...

이정아 기자 | 기사입력 2017/12/21 [14:45]

경기도의회 임채호 도의원, ‘장애 공동체 네트워크’와 발달장애인 사회적응과 소통을 위한 간담회 가져...

이정아 기자 | 입력 : 2017/12/21 [14:45]


[안양=이정아 기자] 경기도의회 임채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3)은 21일, 안양시의회 소회의실에서 ‘발달장애인 사회적응과 소통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사단법인 사랑나눔연대와 ‘장애 공동체 네트워크(대표: 서국현)’가 주최하고 지역사회가 참여하는 발달장애 사회적응 대안을 마련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국현 대표는 “지역 사회가 먼저 손을 내밀어주어야 장애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며 예산 지원 중심의 장애정책을 지역사회가 중심이 되는 정책으로 바꿔나갈 것을 요청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임채호 도의원은 “지금까지의 간담회는 모두 사회복지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는 것이었지만, 오늘 직접 장애관련 당사자분들의 의견을 들으면서 많은 것을 또 배웠다”며 앞으로 함께 참여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이 날 행사를 주최한 ‘장애 공동체 네트워크’는 안양지역의 발달장애관련 다누리협동조합, 세잎클로버 협동조합, 열손가락서로돌봄협동조합, 희망터 협동조합, 사단법인 소셜워크, 사랑나눔연대 안양시지회, 안양시 장애인 인권센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