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군포시 산본1동 주민자치위원 사랑나눔 실천

지난 11일 산본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후원금 100만원 전달

이정아 기자 | 기사입력 2017/12/13 [10:41]

군포시 산본1동 주민자치위원 사랑나눔 실천

지난 11일 산본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후원금 100만원 전달
이정아 기자 | 입력 : 2017/12/13 [10:41]

[군포=이정아 기자] 군포시 산본1동 주민자치위원장(위원장 신현성)은 지난 11일 산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염칠순)에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산본1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매년 위원 개인모금으로 마련한 생필품을 저소득가정에게 전달해 왔는데, 올해는 지역 내 위기 가정 및 저소득층 등 보다 도움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에게 적절히 사용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하게 됐다.
 
이 날 전달된 후원금은 저소득 초등학생에게 아침식사 제공을 통해 성장기 아동의 결식률을 낮추는 ‘으랏차차 꿈나무 아침밥상’ 사업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 외에도 ▲위기가정 생활안정자금지원 사업 ▲독거어르신 생신축하사업 ▲출입문 개방사업 등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충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랑 나눔 희망더하기’ 사업을 연중 실천하고 있다.
 
염칠순 협의체 위원장은 “지역사회를 잘 아는 직능단체부터 솔선수범해서 나눔문화를 실천하니 우리 동네에 조금씩 행복이 더해지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희망과 행복이 더해지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신현성 위원장은 “나눔 실천은 어려운 것이 아니라 생활 속에서 작은 것을 실천하는 자연스러운 것”이라며 “자발적으로 동참해준 위원 분들께 감사드리며,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사회에 희망이 더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