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시, 안양9동 새마을지구 주민역량강화교육 수료식 개최

이정아 기자 | 기사입력 2017/11/08 [15:32]

안양시, 안양9동 새마을지구 주민역량강화교육 수료식 개최

이정아 기자 | 입력 : 2017/11/08 [15:32]

[안양=이정아 기자] 안양시(시장 이필운)는 지난 7일 안양9동주민센터에서 새마을지구 주민역량강화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마을리더를 양성하고 마을 내 숨겨진 자원을 활용해 주민이 스스로 마을을 가꾸어 나가는 역량을 키워 주민들의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데 초점을 두고 금년 5월부터 10월까지 총25회 교육을 실시했다.

특성화교육으로 운영된 마을 목공반에 주민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며, 열정적으로 참여했다. 목공교육과정을 통해 만든 테이블, 의자, 식탁 등을  동주민센터에 기증해 주민센터를 찾는 민원인들에게 작은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시는 2019년까지 주민커뮤니티시설을 갖추어 주민쉼터 등 다목적 공간과 목공방을 운영해 주민수익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필운 안양시장은“원도심 지역에서 도시재생대학을 통한 주민역량강화 및 마을만들기 공모사업 등 도시재생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원도심 기능회복을 위한 도시재생사업에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는 노후화된 도시환경을 개선하고 주민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원도심 지역에 도시재생주민협의체를 구성하고 주민 중심의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