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인천시교육청, 연속기획 학부모 강좌 2회차 개최 '박융수가 들려주는 달콤·살벌한 교육 이야기'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7/10/25 [11:48]

인천시교육청, 연속기획 학부모 강좌 2회차 개최 '박융수가 들려주는 달콤·살벌한 교육 이야기'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7/10/25 [11:48]


[인천=김용환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박융수)은 10월 25일(수) 10시, ‘박융수가 들려주는 달콤·살벌한 교육이야기’라는 주제로 지난 9월부터 이어오고 있는 연속기획 학부모강좌 2회차 강좌를 실시하였다.
 

 이번 강좌는 4차 산업혁명이라는 변화의 물결 속에서 자녀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불안을 해소하고자, 박융수 교육감 권한대행이 직접 강사로 나서, 변화하는 교육의 현주소와 미래상에 대해 진단하고, 미래형 인재양성을 위해 인천시교육청이 어떤 고민과 노력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한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풀어가 참석 학부모 800여명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강좌에서 박융수 교육감권한대행은 이문세의‘소녀’를 직접 불러 밝은 분위기 속에서 강의를 시작하였으며, 교육의 변화를 나타내는 다양한 통계 지표와 뉴스 기사들을 학부모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설명하며,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학부모의 역할에 대해 강조하였다. 또한, 현장에서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즉석해서 해결하는 등,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학부모들과의 소통 시간을 가졌다.
 

 박융수 교육감 권한대행은 “인천교육에 대한 뜨거운 관심으로 많은 학부모가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많은 학부모들이 인천교육의 밝은 미래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는 11월 22일(수), 인천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학부모’를 주제로 석철진 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의 강좌가 진행되어 학부모 강좌 연속기획을 마감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