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의왕시, 도시농업 아카데미 큰 호응, '지난 6월 개강, 성공적인 농촌 정착 위한 교육과정 운영'

이정아 기자 | 기사입력 2017/10/12 [11:43]

의왕시, 도시농업 아카데미 큰 호응, '지난 6월 개강, 성공적인 농촌 정착 위한 교육과정 운영'

이정아 기자 | 입력 : 2017/10/12 [11:43]


[의왕=이정아 기자] 의왕시에서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시민들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돕기 위해 개설한‘2017 시민농업 아카데미’가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6월에 개강해 오는 11월까지 5개월간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되는 '2017 시민농업 아카데미' 는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총 12회에 걸쳐 운영되고 있으며, 분야별 전문 강사를 초빙해 농업현장에서 이론교육은 물론 실습교육을 병행하고 있다.
 

  그동안 은퇴 후 귀농귀촌설계 및 농지법, 식물일반상식, 과수 및 채소재배, 친환경 농업, 약용작물 재배이용 기초이론 및 실습교육을 진행했으며, 도시농업 선진 현장견학 등 다양한 과정을 통해 교육생들에게 귀농에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한 교육생은“그동안 다양한 이론 및 실습 교육을 통해 귀농생활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 앞으로 남은 교육까지 잘 마쳐서 좋은 결실을 맺고 싶다”고 말했다.
 

  박화서 도시농업과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시민들이 농촌생활에 적응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