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평택시 세교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SR지제역봉사단과 함께 孝 힐링여행

“어르신! 오늘은 리어카 내려놓고 SRT타고 떠나요”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7/10/11 [13:03]

평택시 세교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SR지제역봉사단과 함께 孝 힐링여행

“어르신! 오늘은 리어카 내려놓고 SRT타고 떠나요”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7/10/11 [13:03]


[평택=김용환 기자] 평택시 세교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영임, 민간위원장 박경숙)에서는 11일 SR지제역봉사단(단장 신종식)과 세교동 관내 폐지 줍는 어르신,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및 저소득 어르신 20명을 모시고 부산으로 효 힐링여행을 다녀왔다.
 

이번 여행은 우리 지역의 자랑인 SRT의 우수성을 경험하며 생활의 고단함을 해소할 수 있는 휴식의 시간을 갖고 앞으로 안전한 활동을 다짐하는 기회로 삼고자 세교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SR지제역봉사단이 함께 마련했다.
 

이날 여행을 위해 SR지제역봉사단에서는 부산행 SRT 승차권을 무료로 제공했으며, 세교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세교동행정복지센터와 공동으로  이번 힐링여행에 따른 기본계획을 수립하여 공모사업 등으로 재원을 확보 하는 등 단체 간 긴밀한 연계로 진행됐다.
 

박경숙 민간위원장은 “지역사회 기관 간 연계로 또 하나의 의미 있는 행사를 진행할 수 있어 행사에 참여하여 주신 SR지제역봉사단과 협의체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우리가 우리 주변을 살펴보아야 하는 대상에는 저소득층만 있는 것이 아니고 폐지 줍는 어르신들과 같이 열악한 환경에서 일 하는 어르신들도 있다”며“이런 분들도 안전한 근로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세교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체계 구축을 위하여 협력기관 발굴, 찾아가는 방문상담, 사례관리 대상자를 위한 의료, 생계, 주거, 학원 지원 등 다양한 사업 및 서비스 연계를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