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군포시, 자유학기제 연계한 중학생 친환경 농장 직업 체험

이정아 기자 | 기사입력 2017/10/09 [11:52]

군포시, 자유학기제 연계한 중학생 친환경 농장 직업 체험

이정아 기자 | 입력 : 2017/10/09 [11:52]


[군포=이정아 기자] 안양 군포 의왕시 공동의 노력으로 2013년 5월 15일에 설립된 (재)안양 군포 의왕 공동급식지원센터(이하 센터)는 9월 28일과 29일에 걸쳐 관내 당동중학교와 의왕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진로․직업체험을 진행하였다.
 

  체험장소는 관내 친환경 수리산 농장(군포 대야미)으로서 경기도 친환경 학교급식사업에 참여하는 작목반으로 관내지역의 학교에도 이 분들께서 생산한 농작물들이 공급되고 있다.
 

 이틀간 경기도 친환경 농산물 생산자 단체인 친환경농업인연합회 한석우 사무처장이 직접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친환경 농업의 중요성과 건간한 식습관의 필요성, 미래농업의 부가가치에 대하여 설명해 주셨고 작목반 회원들께서 학생들과 함께 모종심기, 제초작업 등 학생들이 평소 할 수 없었던 직업체험을 진행하였다. 이번 현장직업체험을 통하여 친환경 먹을거리의 소중함과 환경, 건강, 배려를 함께 배우는 시간이었다.
 

  센터는 올해 안양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한두차례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진로․직업 체험을 더 진행할 계획이며, 2018년에는 경기도 친환경농업인연합회와도 공동으로 사업을 확대하여 농장체험 뿐만아니라 학교로 찾아가는 농장체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