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인천시교육청, 직업전문반 ‘꿈을 굽는 우리들’ 행복나눔 봉사활동 실시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직업전문반, 제과․제빵 선물 증정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해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7/09/22 [18:18]

인천시교육청, 직업전문반 ‘꿈을 굽는 우리들’ 행복나눔 봉사활동 실시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직업전문반, 제과․제빵 선물 증정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해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7/09/22 [18:18]


[인천=김용환 기자]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제우) 특수교육지원센터 직업전문반 ‘꿈을 굽는 우리들’은 오늘 9월 22일(금)에 서구노인복지관에서 행복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직업전문반 봉사활동은 직업전문수업에서 봉사활동으로 확장되는 직무체험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직무능력을 개발하기 위한 목적을 가진다.
 

 또한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직업전문반은 직무능력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교류활동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사회적응능력 및 잠재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행복나눔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계획하였다.
 

 이번 행복나눔 봉사활동은 직업전문반 학생들이 준비한 장기자랑 및 안마와 직접 만들고 포장한 제과․제빵 선물 증정식를 통해 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특수진로코디네이터(전유나)는 “직업전문반은 앞으로도 봉사활동 등의 직무체험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직업직무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서부교육지원청 초등교육과 과장(김응균)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이 도움을 받기보다 타인을 먼저 배려하고 돕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자기성장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