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유, 초, 중 특수교사 ‘생애주기별 전환교육’ 토론회 개최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7/09/26 [11:33]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유, 초, 중 특수교사 ‘생애주기별 전환교육’ 토론회 개최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7/09/26 [11:33]


[인천=김용환 기자]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공덕환)은 25일 오후 3시에 「同GO同樂(동고동락) THE(더) 행복한 전환교육」이라는 주제로 유·초·중 특수교사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애주기별 전환교육에 대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는 교사들이 ‘행복의 나라’를 우쿠렐레 반주에 맞춰 함께 부르며 시작되었다. 이어서 유·초·중 학교급별 특수학급 운영에 대한 발표를 바탕으로 유·초·중학교의 교육과정을 공유하였다.

토론회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나눔마당에서는 학부모 진학상담, 유·초·중 특수교사 간 정보제공, 전환교육 운영 등과 관련하여 각 특수학급에서 당면한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하고 그 결과를 공유하였다.
 

 토론회에 참가한 특수교사는 “유·초·중 특수교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성공적인 전환을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논의하는 소중한 소통의 시간이었다. 이와 같은 시간이 더 자주 마련되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생애주기별 전환과정에서 특수교육대상자들이 성공적인 전환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유·초·중 특수교사들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는 점에서 소중한 의의를 가진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