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김포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캠페인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17/09/01 [13:03]

김포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캠페인

정태권 기자 | 입력 : 2017/09/01 [13:03]


[김포=정태권 기자] 김포시보건소(소장 황순미)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월 1일~9월 7일)을 맞아 ‘레드서클(Red Circle) 캠페인’을 벌인다.
 

‘레드서클’은 건강한 혈관을 의미하며, 질병관리본부가 매년 9월 첫째 주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으로 정하고 평소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함을 알리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캠페인은 1일 통진읍 마송공영주차장에 레드써클 존(건강부스)설치 운영을 시작으로 4일 하성면 시암1리마을, 5일 통진읍 마송2리, 7일 구래동 호수마을 3단지에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검사와 건강상담을 진행한다.
 

6일은 보건소부터 사우사거리를 거쳐 시청까지 자기혈관숫자 알기 가두 캠페인을 펼치며 7일 오전10시부터 시민을 대상으로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고혈압․당뇨병 관리, 뇌졸중예방에 대한 보건교육을 실시한다.
 

보건사업과장(민유경)은 "심뇌혈관질환은 사망률이 높고 의료비와 사회경제적 부담이 매우 큰 질환으로 예방과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자기혈관수치를 바로 알고, 일상생활에서 올바른 식생활과 운동 등 건강생활 실천으로 심뇌혈관질환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