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의왕시, 자원봉사 체험 위한 청소년 여름방학 체험학교 운영

8월 20일까지 운영,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 체험

황현식 기자 | 기사입력 2017/07/21 [09:12]

의왕시, 자원봉사 체험 위한 청소년 여름방학 체험학교 운영

8월 20일까지 운영,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 체험
황현식 기자 | 입력 : 2017/07/21 [09:12]


[의왕=황현식 기자] 의왕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알리기 위한 체험학교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17일부터 오는 8월 20일까지 진행되며, 원데이 체험학교, 청여울 프로그램, 우리동네 볼런티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원데이 체험학교는 생명사랑 교육을 듣고 다육화분을 만들어 우리의 안전을 지켜주는 분들께 감사편지와 함께 전달할 계획이며, 청여울 프로그램은 생명사랑 교육 후 손바느질로 마스크를 만들어 의왕시 관내 어린이집에 후원할 계획이다.
 

  또한, 우리동네 볼런티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가까운 거리에서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의왕시 동주민센터를 순회하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청소년들이 생명사랑 교육을 듣고 아파트 주민들에게 소음방지패드를 나누어주는 캠페인을 진행하게 된다.

  이외에도 자원봉사를 필요로 하는 각 수요처를 방문하여 환경정화, 업무보조, 야간방범, 학습지도 마을문고 일손돕기, 노인시설 활동, 지역아동센터 및 청소년 학습지도 등 다양한 활동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자원봉사센터는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3,500여 명의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의 진정한 의미와 가치를 알고 몸소 실천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진행할 계획이다. 여름방학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에게는 1일 2∼7시간의 자원봉사 활동 시간이 인정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