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의회 광명상담소, 무더운 여름 민원 해결위해 ‘무더위 그늘막 설치’

박세민 기자 | 기사입력 2017/07/12 [15:33]

경기도의회 광명상담소, 무더운 여름 민원 해결위해 ‘무더위 그늘막 설치’

박세민 기자 | 입력 : 2017/07/12 [15:33]


[경기=박세민 기자] 지난 달 폭염이 기승을 부리던 26일, 철산역 근처 횡단보도에서 신호를 기다리던 백◯◯(하안동 거주)은 쏟아지는 햇볕을 피할 곳을 찾았지만 횡단보도 근처에는 나무 그늘조차 하나 없었다. 대로변은 신호 대기 시간이 긴 편임에도 잠시 햇볕을 피할 그늘막이 없다며 경기도의회 광명상담소에 민원 상담을 신청하였다.
 

민원을 접수한 김성태의원(더민주, 광명4)은 현장확인 후 광명시청에 그늘막 설치를 요청하였고, 광역도로과 시설관리팀에서 검토한 끝에 신호등이나 상가간판을 가리지 않으면서 통행량이 많은 20곳에 ‘무더위 그늘막’을 설치할 것을 결정하였다.
 

불편함을 호소하였던 백◯◯은 무더위 그늘막이 실제 설치되는 것을 보며, 전화 한통으로 이렇게 불편사항이 개선되는걸 보니 지역상담소의 민원처리에 매우 만족한다고 밝혔다. 
  
이에 김성태 도의원은 “도의원을 멀게만 느끼는 주민들이 많으신데 가까이 있는 지역상담소를 통하여 불편사항등을 접수하면 빠른 시일내로 처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지역상담소의 적극적인 활용을 권장하였다.
 

지역상담소를 기반으로 도의원들은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도정에 반영하며 생활불편 등 각종 민원사항 해결에 힘을 쏟고 있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는 경기도 31개 시·군에 설치·운영(평일 10:00~18:00) 중이며 경기도의회 상담소를 검색하면 가까운 상담소 위치와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