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평택시, 남아프리카공화국 모뉴먼트 파크 고등학교 국제교류단 평택 방문

공재광 평택시장과 대화의 시간 갖고 주요 시설 견학

전성철 기자 | 기사입력 2017/07/10 [13:41]

평택시, 남아프리카공화국 모뉴먼트 파크 고등학교 국제교류단 평택 방문

공재광 평택시장과 대화의 시간 갖고 주요 시설 견학
전성철 기자 | 입력 : 2017/07/10 [13:41]


[평택=전성철 기자]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의 모뉴먼트 파크 고등학교(Monument Park High School) 학생과 인솔교사 20명으로 구성된 국제교류단은 10일 평택시를 방문하여 공재광 평택시장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평택항 등 주요시설을 견학했다.
 

공재광 시장은 세계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한국을 방문 중인 학생들을 격려하는 자리에서 “남아프리카공화국은 한국전쟁 당시 많은 병력을 파견한 우방국으로서 남아프리카공화국 참전비가 있는 평택은 남아프리카공화국에 애정이 남다르다”고 말하면서 “대한민국 신성장 경제신도시이자 세계인과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평택에서 글로벌 문화 체험으로 여러분의 꿈을 이루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남아프리카공화국과 세계에 기여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학생대표인 아모레 빅터 학생은 “이번 방문 프로그램으로 세계를 바라보는 시야가 높아지고 글로벌 시민으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하면서 세계의 청소년들을 위해 시간을 내어 주신 시장님께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날 남아프리카공화국 모뉴먼트 파크 고등학교 국제교류단은 남아프리카공화국 6.25참전비를 찾아 헌화한 후 평택항, 농업기술센터, 기업체를 방문하여 주요 시설을 둘러보면서 메모하고 질문하는 등 견학 프로그램에 큰 관심을 보였다.
 

학생들은 방문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산업시설과 문화유산을 가진 평택시에서 많은 것을 보고 배울 수 있었다며, 소중한 기회를 제공해 준 공재완 시장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