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김포시, “무지개공감교육연구소 경력단절여성의 시간제일자리 창출사업”

경기도 사회적경제 창업오디션 우수 아이템 선정

한명식 기자 | 기사입력 2017/07/06 [11:42]

김포시, “무지개공감교육연구소 경력단절여성의 시간제일자리 창출사업”

경기도 사회적경제 창업오디션 우수 아이템 선정
한명식 기자 | 입력 : 2017/07/06 [11:42]

2018경기도사회적경제오디션
[김포=한명식 기자] 김포시(시장 유영록)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된 ‘2017 경기도 사회적경제 창업 오디션’에서 무지개공감교육연구소의 ‘다시 꿈을 잡(job)아라!’사업이 우수 아이템으로 선정돼 창업지원금 1,000만원과 멘토링 지원을 받게 됐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오디션은 경기도가 지역사회의 문제를 따뜻하고 혁신적인 관점으로 해결할 사회적경제 예비창업자를 발굴・지원하기 위해 개최한 행사로 참가팀들은 아이템 발표와 창업 프리젠테이션에 정성을 쏟았다.
 

우수 아이템으로 선발된 김포 무지개공감교육연구소의 ‘다시 꿈을 잡(job)아라!’사업은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다양한 자격증 과정 개설을 통한 강사 양성 및 양질의 시간제일자리 창출을 주 사업 내용으로 한다.
 

심사위원들은 “육아를 하면서도 자기개발과 일정한 소득을 얻고 싶은 경력단절 여성 주부들의 현실적인 요구사항을 잘 포착했고,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관련 교육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양질의 시간제 일자리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역량이 있다”고 호평했다.    
 

김포시 홍정범 일자리경제과장는 “신도시 인구 유입에 따라 경력단절 여성들의 일자리에 대한 수요도 증가 추세에 있다”며 “육아와 일자리를 병행할 수 있는 좋은 일자리를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이므로 실제로 창업이 실현될 수 있도록 김포시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