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화성시, 친절마인드 높이는 ‘업앤다운 교육’

전성철 기자 | 기사입력 2017/06/15 [17:51]

화성시, 친절마인드 높이는 ‘업앤다운 교육’

전성철 기자 | 입력 : 2017/06/15 [17:51]

친절마인드 높이는 ‘업앤다운 교육’
[화성=전성철 기자] 화성시 민원봉사과가 시민들의 민원 만족도는 높이고 담당 공무원들의 업무 스트레스는 줄이고자 14일 YBM연수원에서 ‘2017 민원담당공무원 업앤다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각 읍면동 및 사무소 등 행정 최일선에서 민원인을 응대하는 담당 공무원 70여명이 참석해 사례 중심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세부 교육내용으로 ▲고객만족 행정서비스의 필요성 ▲불만고객 응대기법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감정완화 테크닉 훈련 등이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고객응대 실패경험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보현 민원봉사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들에게 신뢰감과 감동을 줄 수 있는 행정서비스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 민원봉사과는 시민들의 만족도 높은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온라인실무심의, 사전심사청구제, 민원 1회 방문 처리제, 민원후견인제 등 다양한 시스템과 민원 담당공무원 교육 및 워크숍 등을 운영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