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평택시의회 진위2산단 LG전자 칠러공장 현장방문 및 간담회 실시

전성철 기자 | 기사입력 2017/06/13 [14:19]

평택시의회 진위2산단 LG전자 칠러공장 현장방문 및 간담회 실시

전성철 기자 | 입력 : 2017/06/13 [14:19]

평택시의회 진위2산단 LG전자 칠러공장 현장방문 및 간담회 실시
[평택=전성철 기자] 평택시의회 김윤태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지난 12일 제191회 제1차 정례회 폐회 이후 진위2산단 LG전자 칠러공장 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평택시 신성장전략국장과 신성장사업과장, 진위면장, 평택도시공사 사장, 본부장 등이 함께한 가운데, 진위2산단 LG전자 칠러공장 입주에 따라 LG전자 임원진과의 만남을 통해 평택시의회와  LG전자 간 지역 발전 방향과 공장 가동에 따른 의회 차원의 지원 사항을 논의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날 의원들은 먼저 LG전자 칠러공장 간담회장으로 이동해 LG전자 하용호 상무로부터 공장현황 및 진행사항에 대해 청취하고 평택시의 요구사항 및 LG전자측의 애로사항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한 후 냉방기기 전시실과 생산라인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의원들은 “LG전자 칠러공장 평택단지의 칠러 신제품은 국내 업체로는 유일하게 자체 기술을 기반으로 최첨단 맞춤형 공조 솔루션을 통해 공조 시장을 앞장설 것으로 기대되며,  LG전자로 기대되는 파급효과를 우리시에서도 기대해 볼 수 있어 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며, “지자체의 기업유치 특히 대기업 유치는 일자리창출과 세수입 증대 등 셀 수 없는 많은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고용창출과 관련 LG전자 효과에 대해서는 평택 거주자에게 우선채용의 기회가 주어질 수 있도록 적극 협조를 바란다고 했다.
 

김윤태 의장은 “오늘 현장 활동은 북부 지역의 핵심이 될 LG전자 칠러공장을 방문해 더 큰 의미가 있다” 며 “지역경제의 중심에 있는 LG전자 입주로 우리 평택의 침체되어 있는 경기가 활성화 되고 일자리 창출의 큰 기틀이 마련될 수 있도록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협조해 나갈 것이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