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교육청 이재정교육감, 화성․오산 지역 초등학교장과 현장교육협의회

“당당하게, 재미있게, 행복하게 학교 다녀야”

박세민 기자 | 기사입력 2017/06/12 [15:19]

경기도교육청 이재정교육감, 화성․오산 지역 초등학교장과 현장교육협의회

“당당하게, 재미있게, 행복하게 학교 다녀야”
박세민 기자 | 입력 : 2017/06/12 [15:19]
이재정교육감 화성오산 지역 학교장현장교육협의회 참석
[경기=박세민 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2일 화성시 YBM연수원에서 열린 '현장교육협의회 시즌2'에 참석하여 화성․오산 지역 학교장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의회에는 화성․오산 지역 초등학교장 100여명이 참석하여 경기교육 정책 및 학교 교육 현안에 대해 이재정 교육감과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는 학교정책과, 민주시민교육과 등 도교육청 교육정책 담당부서 및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관계자도 참석하여 현안 문제의 해결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학교장들은 사서교사 및 상담 교사 확대, 소규모 학교 운영의 어려움, 혁신교육의 다양화, 남부지역 몽실학교 설치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이재정교육감 화성오산 지역 학교장현장교육협의회 참석
이재정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화성지역 고교 평준화 추진과 관련하여 “평준화는 고교 줄 세우기를 없애고자 도입한 제도인 만큼, 평준화를 통해 모든 학생들에게 차별 없는 교육 기회와 공평한 교육 복지를 보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학생들이 당당하게, 재미있게, 행복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교육이 바뀌어야 한다.”면서, “아이가 잘하는 것을 찾아 진로를 모색할 수 있도록 지역의 다양한 특색을 살린 잠재력 신장 교육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이 교육감은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지명에 대해 “교육의 큰 길이 열렸다.”면서, “앞으로 교육개혁의 막중한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