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평택시, 한국농어촌공사평택지사 업무협약 체결

전성철 기자 | 기사입력 2017/05/31 [11:57]

평택시, 한국농어촌공사평택지사 업무협약 체결

전성철 기자 | 입력 : 2017/05/31 [11:57]

평택시  한국농어촌공사평택지사 업무협약 체결
[평택=전성철 기자] 평택시는(시장 공재광)은 지난 5월 30일(화) 한국농어촌공사평택지사(지사장 정인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함께 관리하고 있는 평택호 및 진위․안성천을 자연친화적으로 가꾸고 시민들을 위한 문화관광 인프라를 구축함은 물론, 아울러 하천 주변의 인적․물적 네트워크를 연계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농어업인들의 소득증대와 삶의 질 향상이라는 양 기관 공동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하여 이뤄졌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 평택호 및 진위ㆍ안성천 수질개선 및 생태복원 ▷ 평택호 배수관문 전망대 관광자원화 ▷ 평택호 사용 인․허가에 대한 적극적 지원 ▷ 평택호, 진위ㆍ안성천 관광명소화에 따른 상호 협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평택시와 농어촌공사는 평택에 부족한 녹지공간을 확충하고 호수와 하천을 깨끗이 보존 하는데 노력함으로써 문화예술공간으로 재탄생시킬 것이며, 나아가 마을기업의 일자리 창출과 연계하는 등 평택을 대표하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농어업 발전 전략은 개별기관의 정책이 아닌 협치와 협동을 통한 공동 발전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며 “앞으로 평택시는 한국농어촌공사와 적극적인 협력과 연대로 농어촌 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