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한우리어린이집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 실시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17/05/25 [17:34]

안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한우리어린이집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 실시

정태권 기자 | 입력 : 2017/05/25 [17:34]

한우리어린이집 부모현장 참관프로그램
[안양=정태권 기자] 지난 24일, 안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피재은)는 한우리어린이집(원장 위영실)에서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을 시행하여 부모와 어린이집 관계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은 부모를 대상으로 자녀가 먹는 급식 수준 확인 및 아이의 식습관 관찰 기회를 제공하고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역할 및 필요성에 대한 홍보 및 부모의 신뢰 형성을 위해 기획되었다.
 
어린이 급식소에 자녀를 보내고 있는 부모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직원이 급식소를 현장 방문하여 실시하고 있는 어린이 대상 위생·영양교육, 급식소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순회방문 지도(ATP 측정, 염도 측정 등)와 급식의 조리, 배식 과정 등을 참관하는 프로그램이다.
한우리어린이집 부모현장 참관프로그램

이날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에 참석한 부모들은 “눈으로 직접 센터에서 하는 일을 보니 더욱 믿음이 가고 아이들의 식습관이 많이 개선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 외에도 IPTV 사업, 해피레터, 세이프 키친Ⅲ, 삼삼하게 건강 더하기, 당차고 건강하게 등의 특화사업과 위생·안전 및 영양 관련 대상별 교육, 순회방문지도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안양 어린이의 건강증진에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