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오산시, 토론으로 또래친구들과 즐거운 소통 시간을 즐겨요!

『We! Talk, Oh! Talk – 제3회 오산시 전국 학생토론대회』접수 시작

전성철 기자 | 기사입력 2017/05/10 [13:11]

오산시, 토론으로 또래친구들과 즐거운 소통 시간을 즐겨요!

『We! Talk, Oh! Talk – 제3회 오산시 전국 학생토론대회』접수 시작
전성철 기자 | 입력 : 2017/05/10 [13:11]


[오산=전성철 기자]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매년 여름방학마다 개최하고 있는 ‘We! Talk, Oh! Talk – 제3회 오산시 전국 학생토론대회’참가신청 접수를 오는 5월 1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오산시, 한신대학교가 주최하고 오산시, 솔브릿지 국제대학이 주관하며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교육부,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 오산중학교의 후원과 디베이트 전문교육기업인 디베이트포올이 운영지원 하는 이번 대회는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며 그동안 전국의 수많은 초・중・고 학생들이 참가한 명실상부 국내의 대표적인 학생 토론대회로서 자리매김하였다.
 

 3:3 의회식 토론을 바탕으로 다양한 토론방식을 응용해 교육적인 측면을 강화한 ‘오산식 디베이트’방식으로 초·중·고등학생 모두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한국어 토론대회로서 국내에서 보기 드문 즉흥공개주제 경기를 운영하여 오산시만의 특색있는 토론대회를 확립하였다.
 

 이번 대회는 7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 간 한신대학교에서 개최하며 고등부 우승팀에게는 교육부장관상, 초·중등부 우승팀에게는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위원장상과 함께 소정의 시상금을 수여한다.  
 

 국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고등학생까지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각 급별 48개팀 총 144팀이 참가한다. 참가 신청기간은 5월 15일부터 5월 26일까지 선착순 접수하며, 대회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과 교사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라 매년 대회를 보완하고 있다”며 “올해는 작년보다 더 알찬 대회로 구성하여 전국의 많은 학생들이 경쟁만이 아닌 모두가 함께 토론을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