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수원시, 참시민토론회 시민 발언자 모집

‘화성마을, 착한 발전의 길은?’ 주제로 5월 23일 두 번째 토론회

박세민 기자 | 기사입력 2017/04/28 [08:57]

수원시, 참시민토론회 시민 발언자 모집

‘화성마을, 착한 발전의 길은?’ 주제로 5월 23일 두 번째 토론회
박세민 기자 | 입력 : 2017/04/28 [08:57]

[수원=박세민 기자] 수원시가 ‘화성마을, 착한 발전의 길은?’을 주제로 열리는 두 번째 ‘참시민 토론회’에 참여할 시민 발언자를 9일까지 모집한다.
 

‘참여하는 시민들의 민주주의’의 첫 글자를 따 만든 ‘참시민 토론회’는 기존 ‘36.5℃ 경청토론회’를 개편한 것으로 ‘시민 참여’, ‘열린 민주주의’를 지향하는 ‘소통 토론회’다. 지난 3월 첫 토론회가 열렸다.
 

5월 23일 저녁 7시 팔달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두 번째 토론회에서는 수원화성마을을 발전시키면서 거주민 만족도도 높일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수원화성은 역사문화의 보고(寶庫)이자 수원시 관광 거점, 생태교통 발상지이지만 정작 주변 마을 주민들의 생활 만족도는 높지 않은 편이다.
 

참시민토론회에 발언자로 참여하길 원하는 시민은 수원시 홈페이지 ‘시민과의 소통-참시민 토론회’ 게시판에 신청하면 된다. 행궁동주민센터, 지동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할 수도 있다.
 

토론회는 주제에 대해 시민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이야기하거나, 문제를 제기하면 토론회에 함께한 시장, 시의회 의원, 정책책임자들이 귀 기울여 듣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지난 3월 ‘수원 시민의 정부, 청년의 길을 묻다’를 주제로 열린 첫 번째 ‘참시민 토론회’에서는 청년 10명이 ‘청년 창업·일자리’, ‘청년 예술가 지원’, ‘주거 지원’, ‘양성평등’ 등을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