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오산시, 아이들이 행복한 오산시 만들기 수호천사 어린이지킴이 MOU 체결

법무부 법사랑위원 오산지구협의회

전성철 기자 | 기사입력 2017/04/13 [14:21]

오산시, 아이들이 행복한 오산시 만들기 수호천사 어린이지킴이 MOU 체결

법무부 법사랑위원 오산지구협의회
전성철 기자 | 입력 : 2017/04/13 [14:21]

수호천사지킴이
[오산=전성철 기자] 법무부 법사랑위원 오산지구협의회(회장 이광수)는 지난 12일 법과 원칙이 바로선 사회를 만들고, 아동들이 믿고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하도록 돕고자 성호초등학교, 금암초등학교와 수호천사 어린이지킴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각종 폭력으로부터 아동을 보호를 위한 상호 인식 공유 및 계획 수립에 협력하고, 도움이 필요한 아동에 대한 복지지원 등 아동들이 차별대우, 착취, 학대, 방임 등으로부터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법무부 법사랑위원 오산지구협의회는 2009년부터 생활이 어려운 아동에 대해 장학금 및 생필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식에서도 15명의 아동들에게 학업 장려를 위한 장학금 및 선물을 지원하였다.

또한 청소년 보호를 위하여 매달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야간 안심귀가지도,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 보호를 위한 야간 캠페인 및 순찰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협약식에서 이광수 회장은 “다양한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들이 위기를 극복하고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