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기도의회, 경기도 자율방범대 활동 애로점 청취, 지원 근거 마련 필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민생실천위원회 자율방범대연합회 간담회 실시

홍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7/03/23 [18:05]

경기기도의회, 경기도 자율방범대 활동 애로점 청취, 지원 근거 마련 필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민생실천위원회 자율방범대연합회 간담회 실시
홍은주 기자 | 입력 : 2017/03/23 [18:05]


[경기=홍은주 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민생실천위원회는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자율방범연합대와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간담회 주요 참석자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 박승원(광명3), 민생실천위원회 위원과 자율방범연합대 임원, 경기도 자치행정과 공무원 등이 참석하였다.
 

이날 간담회에서 지역에서 범죄예방 및 치안을 위해 적극적인 봉사를 하고 있는 자율방범연합대원들이 활동하는데 애로점들에 대해 논의되었다. 특히, 경기도 자율방범연합대 본부가 미설치된 점, 시군별 재정 지원의 열악함, 불필요한 서류 행정절차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였다.
 

간담회를 주관한 정윤경(비례)의원은 “현장의 목소리를 통해 자율방범연합대의 지원을 위한 조례 제정 필요성을 느낀다.”며 관련 부서 및 도의회 입법정책담당관실의 조례 제정을 요구하였다.
 

끝으로, 민생실천위원회 위원장 김현삼(안산7)의원은 “지역내 자율방범대원들의 보람과 긍지를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집행부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더 나은 환경을 만들겠다”고 약속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