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도서관, 2017년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처음 만나는 동양철학, 영어동화 등 7개 강좌
홍은주 기자 | 입력 : 2017/02/09 [16:01]
- 3월 15일부터 6월 17일까지 유아, 아동, 일반인 대상 운영 - 2월 15일부터 도서관 방문 및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 신청 가능 - 독서, 과학, 자녀교육, 고전, 인문, 역사, 교양 분야 등 7개 강좌 운영
경기도립김포도서관(관장 최경순)은 3월 15일부터 6월 17일까지 유아, 아동, 일반인을 대상으로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에게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도서관의 창의지성교육 실현을 위해 독서, 과학, 자녀교육, 고전, 인문, 역사, 교양 분야 7개 강좌를 운영한다.
상반기 평생교육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21세기가 필요로 하는 새로운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학습방법과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의 역량에 대한 ‘새로운 인재선발, 어떻게 준비할까?’를 비롯하여, 춘추전국시대의 철학을 바탕으로 성현의 지혜 배우는 ‘처음 만나는 동양철학’, 한국 근현대 일상생활에서 새로운 삶의 방향을 모색하는 ‘일상의 역사, 내 곁의 역사’등을 운영한다.
또한, ‘창의 팝업 흐름 한국사’는 한국사 지식을 다양한 시각에서 흥미롭게 제공하여 올바른 역사관을 길러줄 예정이며, ‘창의 과학’은 다양한 실험 수업으로 아이들의 통합적 사고력 및 창의성 향상에 중점을 둔다.
특히, 주말 프로그램인 ‘발표력 쑥쑥 동화교실’은 동화연극 놀이 수업으로 유아의 자존감 및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영어동화’는 그림책을 활용한 다양한 교수법으로 영어권 문화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