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정신건강증진센터‘찾아가는 마음세탁소’열어

25일 광명새마을시장에서 광명시민 대상 정신건강 캠페인 진행

이영조 기자 | 기사입력 2017/01/30 [13:16]

광명시정신건강증진센터‘찾아가는 마음세탁소’열어

25일 광명새마을시장에서 광명시민 대상 정신건강 캠페인 진행
이영조 기자 | 입력 : 2017/01/30 [13:16]

- 우울, 스트레스 등 편하게 이야기하고 도움받을 수 있도록 열린 장 마련

 
광명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광명시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25일 광명새마을시장에서 정신건강 캠페인 ‘찾아가는 마음세탁소’를 진행했다.
 
‘찾아가는 마음세탁소’는 불안, 불면, 우울, 스트레스 등 현대인들이 많이 겪고 있지만 쉽게 터놓을 수 없었던 정신 건강 문제를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열린 장으로 진행됐다.
 
또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다양한 정신보건 서비스를 거부감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참여자들로부터 자신의 정신건강 상태를 돌아보고 진단해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는 긍정적인 평을 받았다.
 
이번 캠페인은 광명새마을시장을 시작으로 보다 많은 시민들과 함께 하기 위해 광명전통시장, 철산2001아울렛, 이마트 광명소하점 등으로 찾아갈 예정이며, 광명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광명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2008년 4월에 개소해 시민들이 전문적인 정신건강 상담과 평가,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생애주기별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센터 방문이 어려운 분들에게는 지속적인 가정방문을 통해 사례관리서비스를 진행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