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소하2동, 청소년과 함께하는 기아자동차 진로직업 현장 체험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7/01/09 [11:23]

광명시 소하2동, 청소년과 함께하는 기아자동차 진로직업 현장 체험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7/01/09 [11:23]
소하2동 청소년들이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을 찾아 진로직업 현장체험을 했다
광명시 소하2동 청소년들이 6일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을 찾아 진로직업현장 체험에 나섰다.
 
「청소년과 함께하는 기아자동차 진로직업 현장체험」은 평소 청소년들에게 직업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올바른 직업관 정립을 위해 안서중학교와 충현중학교에서 20명의 청소년을 추천받아 진행했다.
 
이번 현장 체험은 소하2동주민센터(동장 조옥순)와 청소년지도협의회 공동으로 마련했으며, (재)광명시인재육성재단 디딤청소년활동센터의 지원으로 ‘쿠키만들기’, ‘10년후의 나에게 편지쓰기’ 프로그램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재미와 더불어 자신의 꿈과 미래 직업을 생각해 보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체험에 참석한 안서중학교 방하겸군은 “이번 기아자동차 진로직업 현장체험을통해 로봇과 자동생산라인으로 눈앞에서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것을 보고 신기하고 흥미로웠다”며 “자동차에 관심이 많아 미래의 직업에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이 밖에도 다양한 직업군의 진로직업 현장체험을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현장 체험을 주관한 김병채 소하2동청소년지도협의회장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직업관 형성과 직업선택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기 위해 지속적으로 현장체험을 실시할 것”이라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